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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팁] 괜찮은 이메일은 모아두자!

category IT 기획/팁 & 기타 2016.02.26 18:56

개인적인 습관이지만 기획 일할 때 도움되는 사소한 팁을 공유합니다. 

주제는 "괜찮은 이메일은 모아두자!" 입니다. 


기획 작업을 하다 보면 이메일 기획을 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이 경우 본인에게 수신된 이메일을 참고하게 되는데요.

평소 이메일을 확인할 때 괜찮은 메일을 Keep 해두면 필요한 시점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하단 이미지와 같이 E-mail 수집 폴더를 만들고 앞으로 써먹을 만한 이메일을 따로 모아둡니다.

2009년부터 수집한 이메일이 어느새 660개나 모였네요. 메일을 성격별로 분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모션 메일

  • 회원관련 메일

  • 주문관련 메일

  • 약관개정 메일

  • 오픈,리뉴얼,종료 메일

  • 활동알림 메일


이 메일함만 있으면 어떠한 이메일 기획도 단숨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업무 속도를 높이는 사소한 팁! 괜찮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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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기획자 조영수
여행 카테고리 서비스 기획자.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 기획》 저자. 웹기획&AXURE 강사. 웹/모바일 기획자 그룹 운영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G.J. 제이 신고">2016.02.27 23:46 신고

    이메일 기획이라는 것이 이메일 작성 포맷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저런식으로 모아놓으면 나중에 편하긴 하겠네요!

    • BlogIcon 웹기획자 조영수 신고">2016.03.04 14:16 신고

      네, 이메일 작성 포맷이 맞습니다.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하다보면 고객에게 이메일을 발송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메일 성격은 대부분 비슷하게 때문에 괜찮은 메일들을 수집해 놓으면 필요한 시점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할 만한 요소로는 제목, 내용, 레이아웃 등이 있습니다.

  2. 신입 신고">2017.06.13 19:31 신고

    꿀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