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
    일상&스터디/관심사 스터디 2022. 3. 13. 08:17

    실무자를 지나 관리자로 일하다 보면 눈에 띄는 실무자들을 마주하게 되는데 그들은 분명 다른 친구들과는 차별화되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대성할 실무자들의 특징을 콕 찝어 요약 설명한 아티클.

    • 궁금한 것(호기심)이 생기면 그 정보를 가지고 있는 진짜 멘토들에게 적극적으로 물어봐야 한다.
    • 단순히 조언만 듣는 것은 유튜브를 시청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진짜 콘텐츠를 놓고 서로 이야기를 뒤섞어야 한다.
    •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직속 상사와 간접 선배들이다. 그들이 알고 있는 것을 나도 알게 되었을 때 빠르게 앞서 나갈 수 있다.


    원문 ↓

     

    대성할 30대 실무자들의 특징.

    30대 초반 즘에 일을 매우 잘해서 매번 칭찬을 달고 다니며 승승장구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에게...

    blog.naver.com

    - 일 잘하는 친구들을 보면 무엇보다 피드백을 많이 쌓고 살아간다. 그래서 메타 인지가 뛰어나고, 타인의 의견을 묻는데 부담이 없으며, 본인의 생각들이 얼마나 많은 선배들의 어깨 위에서 만들어진 것인지 알기에 그 가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 이건 우발적으로 이뤄지는 재능이나 탁월한 관찰력으로 전부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선배들과 '진지한 자리'를 자꾸 만들 수 있어야만 한다. 잃을게 무엇인가. 차 한잔만 사주십시오, 20분만 내주십시오라고 하면 된다.

    - 막연히 남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것이라면 유튜브 방송을 시청하고 있는 것과 다를 바가 없고 내 생각을 막 떠드는 것이라면 일기를 쓰는 것과 다를 바 없다. 두 가지를 한 자리에서 했다고 해서 대단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진 것은 아니다. 상대의 의견이 나와 다르더라도 입장을 바꿔 깊게 공감해보고, 또 그에 대한 새로운 질문들을 쏟아내며 몰입해야 한다. 진짜 중요한 대화는 진짜 콘텐츠를 놓고 서로 이야기를 뒤섞는 데 있다. 생각을 섞지 않는다면 인생에서 해야 할 커뮤니케이션의 반만 하고 있는 것이다.

    - 중요한 사람들을 찾아가서 대화를 나누라. 가장 중요한 사람은 여러분의 직속 상사와 간접 선배들이다. 그들이 알고 있는 것을 여러분이 알게 된다면 그들보다 (젊기 때문에) 10배는 앞서 나갈 수 있다. 또한 그들은 아주 중요한 투자대상을 얻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나쁠 것이 없다고 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