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습관이지만 기획 일할 때 도움되는 사소한 팁을 공유합니다.
주제는 "괜찮은 이메일은 모아두자!" 입니다.
기획 작업을 하다 보면 이메일 기획을 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이 경우 본인에게 수신된 이메일을 참고하게 되는데요.
평소 이메일을 확인할 때 괜찮은 메일을 Keep 해두면 필요한 시점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하단 이미지와 같이 E-mail 수집 폴더를 만들고 앞으로 써먹을 만한 이메일을 따로 모아둡니다.
2009년부터 수집한 이메일이 어느새 660개나 모였네요. 메일을 성격별로 분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모션 메일
회원관련 메일
주문관련 메일
약관개정 메일
오픈,리뉴얼,종료 메일
활동알림 메일
이 메일함만 있으면 어떠한 이메일 기획도 단숨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업무 속도를 높이는 사소한 팁! 괜찮죠? ^^
'IT 기획 > 서비스 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디바이스별 해상도 및 상세스펙 확인 방법 (1) | 2016.03.21 |
---|---|
기획자에게 꼭 필요한 산출물 모음 (웹만사 맥비님 자료 링크) (14) | 2016.03.07 |
[기획 팁] 회의 시간을 반으로 줄이는 기획 리뷰 노하우 (2) | 2016.03.03 |
[기획 팁] 괜찮은 이메일은 모아두자! (6) | 2016.02.26 |
웹 서비스 구축 체크리스트 (6) | 2016.02.21 |
[웹 기획] 화면 설계 용어 - 와이어프레임, 스토리보드, 프로토타입의 차이점 (4) | 2016.01.06 |
이메일 기획이라는 것이 이메일 작성 포맷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저런식으로 모아놓으면 나중에 편하긴 하겠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매번 들려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서 갑니다.
사수가 없다보니 데이먼 기획자님의 알찬 내용들이 기획할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