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명품 구매 플랫폼 <트렌비> 비즈니스 분석

category IT 기획/비즈니스 분석 2020. 10. 7. 18:10

<트렌비>는 명품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이미 잘 알려진 명품 구매 플랫폼인데요.

저는 투자유치 기사를 읽고 최근에서야 이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호기심이 생겨서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트렌비는 2017년도에 서비스를 정식 오픈하고,

- 월간 순 방문자(MAU) 250만 명

- 2019년 거래액 451억 원

- 2020년 7월 110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 누적 투자금 180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트렌비의 <비즈니스 모델>은 고객에게 명품을 판매하고, 판매 마진을 이익으로 취하는 단순한 방식인데요. 비즈니스 모델은 단순하지만 그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트렌비의 핵심 경쟁력 2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핵심 경쟁력 #1

전 세계 명품을 판매하고 최저가를 찾아준다.

 

명품 브랜드 구찌가 한국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500여 개인데, 전 세계에 판매하는 상품은 5,000여 개라고 합니다. 트렌비는 해외 구매대행 플랫폼으로 전 세계의 상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해외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고객은 트렌비에서 원하는 상품을 발견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많습니다. 대부분의 구매대행 서비스가 할 수 있는 부분이죠. 그래서 트렌비는 한걸음 더 나아가 전 세계 스토어의 가격을 비교해 최저가를 찾아줍니다.

 

이미지 우측의 최저가 스캐너를 보면 동일한 상품이어도 판매하는 스토어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 제품은 한국 스토어는 580,000원, 일본 스토어는 528,000원, 영국 스토어는 399,000원으로 동일한 제품이어도 공식 판매가에서 181,000원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명품을 조금 더 싸게 구매하고 싶은 고객은 해외여행 중에 구매하거나 해외 구매대행을 이용하곤 하는데요. 트렌비는 전 세계 스토어의 가격을 수집해 최저가를 찾아주고 판매합니다. 또한 구매대행을 이용하면 환율, 관부가세, 배송지, 배대지 이용료가 추가로 발생해 가격 계산에 어려움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트렌비는 모든 비용이 포함된 최종 판매가를 보여줍니다.

 

 

핵심 경쟁력 #2

믿을 수 있는 구매대행

 

해외 구매대행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이 제품이 정품이 맞는지, 하자가 있는지, 국내에서 A/S가 가능한지 걱정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트렌비는 고객이 상품을 받아보기 전에 전문가가 직접 상품을 검수하고 검수 결과를 안내해줍니다. 또한 20만 원 이상의 상품은 국내에서도 백화점과 동일한 수준의 A/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택배비도 무료! 

 

트렌비는 고객 Needs를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명품을 구매대행해주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저가를 찾아줍니다. 또한 하자 검수 및 A/S까지 지원해주죠. 그동안 몰라서 안 썼으면 모를까 알게 된 순간부터는 명품을 구매할 때 꼭 한 번 이용할 것 같습니다 ^^ 

 

명품 시장 트렌드를 보면 기존에는 30~40대가 주요 고객이었는데, 최근에는 20대 고객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롯데멤버스 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2년 새 20대 구매 건수가 7.5배 증가했고 연령대별 비중도 5.4%에서 11.8%로 늘었다고 하는데요. 트렌비는 IT에 익숙한 25세~45세 성인을 타깃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좋은 성장을 만들어낼 거라 기대됩니다. 

 

지금 소개한 핵심가치 외에도 하루 세 번 전 세계 특가 세일 정보를 알려주는 '세일 스캐너'와 중고 명품을 대신 팔아주는 '중고 장터'도 있으니 명품 구매에 관심 있는 분들은 트렌비를 한 번 이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https://youtu.be/FnGwi6U2jUs

 

기획자 조영수
IT 서비스 기획자.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 기획 저자. 웹기획&AXURE 강사. 웹/모바일 기획자 그룹 운영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두들 2020.10.09 19:13

    잘봤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